MTM 클리닉에 잘 오셨습니다.

MTM 클리닉에서 제공하는 <MTM 클라우드>는 청력건강을 위해 온라인 클라우드 기반으로 운용되는 최신 자가청각관리 프로그램입니다. MTM 클리닉에서는 사용자가 TSA 고해상도 자가청력검사를 시행하도록 안내해 드리고, 청력운동이 필요한 특정 주파수에 맞추어 생성된 ‘TSC 음향신호’를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<MTM 클라우드>에 접속하여 청취하면서 청력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.

TSC 기술은...

TSC는 ‘역치음향조절(Threshold Sound Conditioning)’의 약자로 'TSC 원리'란 역치(threshold) 볼륨 수준에서 TSC 신호음을 반복 청취하는 훈련을 지속하면 청력이 개선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. TSC 기술은 미국 이비인후과학회(AAO), 미국청각학회(AAA) 등 다수의 학회에서 발표되었고, 스탠포드 의과대학에서 임상시험을 통해 효과가 검증된 기술입니다. “TSC 음향신호를 하루 30분씩 2회 2주간 하향역치에서 꾸준히 청취할 경우, 한 개 이상의 특정 주파수에서 최소 10dB이상의 근본적인 청력개선이 나타난다”는 내용의 연구 결과가 국제학술지 'Laryngoscope Investigative Otolaryngology'​에 게재되었습니다. 

MTM은 이명에 특화된 기술

MTM은 ‘변조이명차폐(Modulated Tinnitus Masking)’ 혹은 ‘차폐역치관리(Masked Threshold Management)’의 약자로 TSC 기술을 이명(Tinnitus) 현상 관리에 특화한 것입니다. 서울글로벌바이오메디컬펀드의 지원으로 국내 주요 도시의 총 17개 의료기관에서 258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임상연구가 진행되었고, 임상 전 과정을 완수한 총 195명 중 85명에게서 전반적 청력개선 효과가 관찰되었습니다. (이 임상연구의 세부 데이터와 분석결과는 "MTM 이명의 진단과 치료"(오디오백신기술연구소, 2019) 참고)